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정보

MC몽 사과

by 꾸릉※★☆&꾸릉▼▶ 2022. 2. 9.
반응형

MC몽-사과-썸네일
MC몽 사과 전하다

MC몽 사과는 2월 9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왔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기에 개인적인 SNS를 통해서 사과의 말을 전하게 되었을까요?

 

MC몽 사과 갑자기 무슨 일일까?

MC몽-사과-사진MC몽-사과-사진2MC몽-사과-사진3
MC몽 사과 왜?

MC몽 사과를 한 대상은 다름 아닌 중국 팬들을 향한 것이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에서 쇼트트랙의 편파판정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자 MC몽도 소신 있는 발언을 이어갔던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MC몽-사과-사진4MC몽-사과-사진5MC몽-사과-사진6
MC몽 사과 왜?

2022년 베이징 동꼐 올림픽에서 보여주었던 쇼트트랙 남자부문 1000m 준결승을 하던 도중에 대한민국의 대표 선수인 황대헌과 이준서가 조의 1위와 2위로 통과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처구니 없이 대한민국 선수들이 실격되어 버렸습니다.

MC몽-사과-사진7MC몽-사과-사진8MC몽-사과-사진9
MC몽 사과 왜?

이러한 방송을 보던 MC몽은 쇼트트랙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이 분명 1등과 2등으로 통과하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았는데 제때를 지나서 레인 변경이 늦었다는 이유로 실격이 되는 것은 말이 안되지 않냐는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MC몽-사과-사진10MC몽-사과-사진11MC몽-사과-사진12
MC몽 사과 왜?

MC몽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위 내용을 접한 중국 팬들은 분노하기 시작하였고, DM을 통해서도 실망감을 표현하였습니다.

 

나는 당신을 정말 좋아하는 팬이었지만, MC몽이 게시물을 올린 순간부터 팬이 아니게 되었다. 당신은 그냥 중국에 대해서 불평불만을 늘어놓고 싶었던 것이다.

라며 MC몽이 올린 글에 대해서 비판하는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MC몽-사과-사진13MC몽-사과-사진14MC몽-사과-사진15
MC몽 사과 왜?

그에 대해서 MC몽은 처음에는 자신의 소신을 지켜나갔습니다.

 

내 나라를 내가 지지하는 것이 무엇이 문제가 되는 것인지 모르겠다. 심판이 부당하게 움직이는 것에 대해 항의하는 글을 적은 것이다. 그게 나에게 실망하는 이유라면 그냥 내 팬 하지 않아도 된다.

라는 말로 강경하게 대응하였습니다.

MC몽-사과-사진16MC몽-사과-사진17MC몽-사과-사진18
MC몽 사과 왜?

하지만 그것으로 인하여 중국 팬들은 더욱 화가 나게 되었고 무차별적인 악플 테러를 시작하였습니다.

입에 담을 수조차 없는 수준의 악플을 받은 MC몽은

 

여러 가지의 이유로 인하여 내가 손가락질을 받게 되더라도 우리나라인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자랐고,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것만으로도 자랑스러우며 이곳에서 음악을 하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일 뿐이다

라며 자신이 올린 글에는 문제가 없고, 소신을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MC몽-사과-사진19MC몽-사과-사진20MC몽-사과-사진21
MC몽 사과 왜?

중국 팬들은 MC몽이 무슨 말을 하던 자신들의 나라를 모욕했다는 것만 보고 있으며 계속해서 악플을 이어나가 결국 중국 팬들의 성화를 이기지 못하고 MC몽 사과를 전했습니다.

MC몽 사과의 말을 전하면서 팬들에 대한 애정도 함께 포함되었습니다.

MC몽-사과-사진22MC몽-사과-사진23MC몽-사과-사진24
MC몽 사과 왜?

10년 동안 내 옆을 지켜주며 함께 했던 나의 중국 팬분들이 단 한번도 소중하지 않았던 적이 없었다. 순간적으로 영어로 욕을 하는 말이 보여서 욱해서 흥분했던 점은 인정한다.

라며 우선은 자신이 순간적으로 흥분하여 저지른 일이라는 것에 대해 인정하는 말로 시작하였습니다.

MC몽-사과-사진25MC몽-사과-사진26MC몽-사과-사진27
MC몽 사과 왜?

상처를 많이 받아왔기에 다른 누구에게라도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했었는데 나의 팬들에게 상처를 주게 되어 정말 미안하다. 나의 음악으로 인해서 울고 웃었던 내 팬들에게 사과를 전한다.

라며 화가난 팬들을 진정시키기 위한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 MC몽 사과 전문 ]

십 년을 함께 해온 내 중국 팬분들이 단 한 번도 소중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순간 영어로 적힌 욕에 제가 흥분한 거 인정합니다.
상처를 너무 받아서 누구에게만큼은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나였는데 미안해요.
다른 사람은 아니어도 내 진심으로 함께 해온 내 음악으로 울고 웃었던 내 팬들에게는 미안해요.

 

 

[ 함께 보기 좋은 글 ]

 

임병선 기자 화제의 기사

임병선 기자 화제의 기사를 작성하다 임병선 기자의 기사 임병선 기자가 이번 올림픽에 대해서 분노하면 쓴 기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제목은 물론 내용까지 모두 아래와 같은 문구로 도배

ggotga.tistory.com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제 24회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겨울이 끝나간다는걸 알리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도 많은 준비를 하고 그만큼의 고난을 겪었다는것을 알기에 더욱

ggotga.tistory.com

반응형

'특별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연 결혼  (0) 2022.02.11
현빈 손예진 결혼  (7) 2022.02.11
2022년 정월대보름  (0) 2022.02.08
임병선 기자 화제의 기사  (0) 2022.02.08
집사부일체 육식왕  (0) 2022.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