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원신맵스 사용하는 방법 총정리

by 꾸릉※★☆&꾸릉▼▶ 2022. 2. 4.
반응형

원신맵스 활용하여 게임 더 즐겁게 하는 방법

원신-대표사진
원신맵스 활용하기

원신이라는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꿀팁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원신 맵스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아직 잘 모르고 계신다면 아래에 알려드리는 8가지 기능을 참고하여 더욱 즐거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원신맵스에서 파밍루트 공유하기

파밍루트-공유하기
파밍루트 공유하는 방법

원신 맵스에서는 단순히 위치만을 표시하고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유저들끼리 파밍 루트를 직접 만들어서 서로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직접 찾는 게 힘들 때 다른 사람들이 만들고 공유해놓은 루트를 받아 사용할 수도 있고, 내가 만들어놓은 루트가 있다면 그걸 사람들에게 공개하여 다 같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맵쉐어 기능으로 필요한 맵의 루트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기에 루트를 만드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랍니다.

 

매번 위치를 켜고 끄지 않아도 된다

위치-탭-추가하기
위치 탭 추가하는 방법

원신맵스는 여러 위치를 한 번에 저장해두고 바로 전환할 수 있도록 탭을 만들어서 쓸 수 있습니다. 탭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번 위치를 새로 설정해야 하고 필요없을 때는 하나하나 해제해 줘야 해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특산물이나 토벌을 하고 있는 도중에 실용성이 높습니다.

보물 상자를 찾고 있거나 눈동자를 찾기 위해서 패널을 열어두고 원래 열어놓고 있던 지도의 위치는 또 꺼줘야 하고 다시 보물 상자를 추가해야 하는 아주 귀찮은 과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원신 맵스를 사용한다면 탭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개의 위치를 탭에 여러 개로 나누어서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쉽게 전환해서 볼 수 있습니다.

PC 화면에서는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켰을 때도 원래 있던 탭들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는 껐다가 켜면 없어집니다.

 

재료 파밍중 다음 리젠 확인하기

다음-리젠지역-확인
재료 파밍중에 다음 리젠지역 확인 방법

다들 한 번쯤은 재료를 파밍하고 있다가 어디까지 했었는지 까먹고 다음 리젠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가물가물했던 적이 있었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 원신 맵스를 이용해서 까먹지 않도록 해당하는 위치에 마킹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파밍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여서 다음 리젠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시간을 볼 수 있고 리젠 되고 나면 마킹해두었던 위치를 자동으로 해제합니다.

 

지도 한번에 마킹하기

지도-한번에-마킹
한번에 마킹하는 방법

여러 개의 위치를 한 번에 마킹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개를 동시에 선택하는 다중 선택이 가능하고 완료표 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재료를 수집할 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료한 위치를 하나씩 직접 상태를 바꿔줘야 했었는데 원신 맵스를 이용하면 한 번에 바꿔줄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Ctrl+Shift / 화면 좌측의 [다중 선택/ 완료] 버튼을 눌러 여러 개의 위치에 있는 표시를 완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할 일 / 궁금한 정보 찾기

원신맵스-정보검색창
원신맵스 정보검색 하는 방법

원신 맵스에 있는 정보 탭을 사용해서 오늘의 할 일과 궁금한 정보들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패널 화면에서 정보 탭을 눌러 오늘 획득 가능한 성장 재료의 캐릭터와 무기를 정리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캐릭터나 무기, 성유물, 아이템 혹은 업적 등의 게임 내의 모든 정보를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제거 / 숨기기

위치-제거-혹은-숨기기
위치를 제거하거나 숨기는 방법

빠르게 위치를 제거하고 숨기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해놓은 위치들은 빠르게 제거하려고 하거나 특정한 위치를 일시적으로 잠깐 숨기고 싶을 때 원신 맵스 메인 패널 화면에서 [맵스 메뉴] - [위치 관리/숨김]으로 들어가 해제할 위치를 [위치해제] 버튼을 눌러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 있는 모든 위치를 해제하고 싶거나 이전에 불러왔던 파밍 루트들을 한 번에 해제하고 싶다면 원신 맵스 메인 패널 화면에서 [ 맵스 메뉴 ] - [위치 관리/숨김]에서 [일괄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믹별 상자 분류하기

상자를-한번에-분류하기
기믹별로 상자 분류하는 방법

기믹별로 상자를 분류해서 확인하고 싶을 때도 원신 맵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태그 검색 기능을 이용해 볼 겁니다.

원신 맵스 안에서는 하나의 상자 위치에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위치들이 모두 일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선령, 기믹, 발굴, 도전 등의 카테고리로 정리되어 있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카테고리에 속한 위치만 찾아보고 싶을 때는 태그 검색을 하여 원하는 정보만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물 상자의 획득 방법에 따라 분류를 세세하게 하여 나눠진 카테고리대로 찾아볼 수 있고, 특정한 번호의 위치만 원할 때도 따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중앙 하단의 [위치 검색] / 모바일에서는 상단의 [위치 검색]을 눌러 내가 불러온 위치의 연관되는 태그들을 출력하여 볼 수 있습니다.

출력된 태그 중에서 원하는 것을 누르면 관련된 위치를 찾아서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플로팅

원신을 핸드폰으로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Android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원신 맵스를 사용한다면 플로팅 모드를 지원하게 됩니다.

플로팅 모드가 사용되면 원신 맵스를 바로 열고 닫으면서 핸드폰에서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